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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혼진 화장품 가격이 비싼 이유

 

안녕하세요. 오늘은 아는 사람들만 아는 화장품에서 이젠 드라마 악마판사를 통해서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져 버린 고혼진 화장품에 대한 이야기를 할까 합니다. 그동안 김민정 배우를 메인 모델로 해서 입소문으로만 알려지던 고혼진 화장품이었었죠. 가격이 생각보다 비싸서 얼마인지 궁금한 분들이 많으신데 대부분 전화 상담으로만 정확한 가격과 구매를 할 수 있습니다.

 

 

고혼진의 얼굴 배우 김민정

 

 

3월달이었죠 tvN에서 인기있었던 드라마 '악마판사'에 고혼진의 메인 모델이었던 김민정 배우가 나왔었습니다. 2015년 처음 고혼진의 모델을 맡은 후에 그동안 약 4년 동안 전혀 얼굴이 변하지 않은 모습으로 드라마에 등장했었죠. 동시에 드라마 앞뒤로 나오는 고혼진 화장품의 광고와 함께 대중들에게 널리 알려지게 된 계기가 되었습니다. 최근에 고혼진 대표는 모범 납세자로 선정되기도 했죠.

 

고혼진의 마케팅 방법

 

 

고혼진 리퍼블릭은 화장품 마케팅계에서 새로운 방법으로 고객들에게 다가가서 오히려 더 인기가 있었습니다. 온라인에서 쉽게 볼 수 있는 할인 정책을 통한 화장품 홍보가 아닌 가격을 감추면서 고객들에게 신비로움과 궁금증을 자아내는 방식을 썼죠. 바로 1대 1 고객 관리 마케팅이라는 방식입니다. 홈페이지 자체에서도 많은 정보를 친절하게 알려주지도 않았습니다. 상담을 위해 고객들이 본인의 개인 정보를 남기게 되면 고혼진의 콜센터에서 고객에게 1:1로 직접 전화를 걸어서 상담들 하는 방식이었습니다.가격부터 화장품의 품질에 대해 궁금한 고객에게 성심을 다한 친절한 상담으로 반신반의 했던 고객을 구매 고객으로 전환하게 만든 거였죠.

 

 

이런 상담 방식은 물론 효율적인 면에서 훨씬 떨어질 것 처럼 보이지만 사실 관심 있는 고객에 대한 집중적인 타겟팅으로 인해 전환율을 높이는 데 일조하게 되었습니다. 오히려 고객에게 신뢰를 쌓게 되어 한 번 테스트 구매로 써본 고객들이 장기 구매 고객으로 남는 일이 많아지게 되었죠. 물론 그 가운데는 화장품의 품질이 좋았기 때문에 고객의 만족도가 높아졌기 때문입니다.

 

고혼진 화장품이 비싼 이유

 

 

사실 화장품의 가격을 결정하는 요소는 다른 산업만큼 제조 원가가 그렇게 큰 비중을 차지하는 분야는 아닙니다. 오히려 기술력, 마케팅 비용 그리고 브랜드 가치가 더해진 부가가치에 대한 비용이 큰 비중을 차지하는 산업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모든 가격은 수요와 공급의 법칙에서 정해지는 것도 또한 맞습니다. 아무리 비싸도 고객이 찾으면 가격은 더 올라갈 수 밖에 없죠. 반대로 아무리 싸도 고객이 찾지 않으면 의미가 없는 가격이기도 합니다. 아마도 고혼진 화장품이 비싼 이유는 좋은 품질에서 비롯된 고객의 수요가 이끌어 낸 가격이 아닐까 합니다.

 

브랜드 인지도가 올라가고 있는 고혼진 크림

 

 

2015년 고혼진 화장품 브랜드가 탄생하게 된 후 시간이 지나자 고객들에게 브랜드 인지도가 쌓이게 되었습니다. 그야말로 입소문으로 고객들 사이에서 자발적인 홍보가 된 거죠. 과거에는 직접 집을 방문하면서 고가의 화장품을 파는 시절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온라인 마케팅을 통해 아웃콜 마케팅으로 화장품계에서 이렇게 성공한 케이스가 드물기도 합니다. 그 과정에는 화장품의 품질에 대한 확신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고객들에게 권유를 하면서 판매를 한 상담 직원들의 공이 컸습니다. 텔레마케팅은 정말 쉬운 마케팅이 아닌 건 아마 잘 아실 거에요.

 

고객들이 먼저 찾는 고혼진 에센스

 

 

고혼진 관계자이 말하길 상담사들이 워낙 상담을 잘 해서 고객들의 20%이상은 한 번 씩 구매를 하게 되는 것 같다고 합니다. 그게 강요에 의한 것들이 아니라 고객들이 먼저 문의를 하는 경우가 더 많다고 합니다. 대기업이 아닌 이렇게 생긴지 얼마 되지 않은 중소기업에서 뛰어난 제품력으로 승부한 결과가 아닐까 합니다. 브랜드 인지도가 점점 올라가면서 앞으로는 먼저 찾는 고객들이 더 많아질 걸로 예상이 됩니다. 하지만 그래도 구매를 하려면 어쨌던 전화를 해서라도 구매하게 하는 방식은 당분간 변하지는 않을 것 같긴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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